안녕하세요. 체육 고선생입니다.
어느덧 2024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시험이 약 50일이 남았습니다. 매 해 수능 때만 되면 추워지듯, 임용시험이 가까워지니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한 해 동안 자신의 꿈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하고 공부에 전념하시는 분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기대가 큰 만큼 기간이 안 남아 많이들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수험생이었던 저는 이 글을 읽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너무 잘 압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자료를 찾아보시는데 시간 소비하는 시간의 절약을 도와드리기 위해 이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2024학년도 전국 특별,도 교육청 중등임용 최종공고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4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계획>
■ 서울
■ 경기도
■ 충청남도
■ 충청북도
■ 대전
■ 세종
■ 인천
■ 강원도
■ 경상북도
■ 경상남도
■ 부산
■ 대구
■ 울산
■ 제주
■ 광주
■ 전라남도
■ 전라북도
■ 2024학년도 임용고시 경향
각 도교육청에서는 교원 선발 인원이 작년에 비해 감소하였다. 몇 년 전 교육현장에서는 꾸준히 선발하는 교원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존재해 왔다. 우려의 목소리가 점차 사실로 변해가는 것은 당연하다..
학생 인구의 감소, 저출산 시대에 교원의 감소는 돌이킬 수 없는 사실 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꼭 교원을 감축해야 할까?
농어촌 도서 벽지를 제외하고 서울, 수도권, 지방대도시는 아직도 한 반 당 학생수는 25-30명 사이이다. 교사 한 명 당 지도하는 학생의 비율을 낮춘다면 이 문제를 분명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제 주장일 뿐입니다. 국가적 예산과 여러 국면을 살펴보았을 때 아직은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한다...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빠졌습니다. 본격적으로 2024학년 임용고시 경향을 살펴보겠습니다.
2023학년도 모집인원은 6,137명
2024학년도 모집인원은 5,800명
약 337명 감소했습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학생 수가 유일하게 늘고 있는 세종 역시 교원의 선발은 감소하였습니다.
임고생들 입장에서는 너무 가슴 아픈 이야기이지만, 점차 교원이 감소하고 있는 만큼 최대한 빨리 합격하는 것이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학교현장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학급 당 학생수는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옵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